본문 바로가기
자전거 이야기

GPX 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는 웹사이트

by 그리운소돼지 2016. 12. 5.

https://www.strava.com/athlete/routes

 

스트라바의 내경로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여 경로를 만들고 GPX로 내려받을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http://bikeroute.xyz/

 

출발지와 경유지, 도착지를 지정해주면,  네이버 자전거도로 지도를 이용한 최적의 루트를 지도위에 표시하여 줍니다.

루트는 GPX 파일로도 다운로드 가능하며, GPX 파일에는 해발고도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서 총 누적 상승고도를 미리 확인할수 있습니다.

 

주의점은 크롬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한 출발지 도착지 지정이 안되니, 꼭 MS 익스플로러로 웹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http://www.everytrail.co.kr/

 

자전거 경로  또는 전국 등산로등을 이용자들이 GPX 파일로 등록하여, 이를 다운로드 할수 있는 웹사이트 입니다.

이 곳은 로그인후 gpx 파일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며, 다운로드 절차는 간단한편이며 별도의 인증은 없습니다.

 

회원들이 등록한 GPX 파일을 아래와 같이 위성지도상에서 미리 가상 주행/트래킹을 해볼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http://www.mapmyride.com/routes/create/

 

외국 사이트입니다.  route를 생성한후 GPX 파일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.

작성한 route 의 획득고도를 그래프로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.

 

가장 처음에 소개한 bikeroute.xyz을 알기 전에는 맵마이라이드에서 GPX를 생성후 사용했었는데, 간혹 생성한 코스에 따라 고도 정보가 즉시 보여지는게 아니라, 몇 시간씩 시간이 흐른뒤 보여질때가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https://www.gpsvisualizer.com/elevation (GPX 파일에 고도 정보 삽입해주는 웹사이트)

 

GPS Visualizer: Assign DEM elevation data to coordinates

Find "Missing" Elevations with GPS Visualizer The problem: Sometimes you have geographic data that consists only of latitudes and longitudes, but you want to know the altitudes as well — because, for example, you want to colorize points by height above s

www.gpsvisualizer.com

 

카카오맵에서 다운로드된 GPX 파일들은 고도 정보가  파일내에 존재하지않습니다.

이런 경우, 이 웹사이트에 GPX 파일을 업로드하여  고도 정보가 삽입된 GPX 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.

댓글